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X 메뉴닫기

KYK 김영귀수소과학

검색
   

“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”

시간

영업시간
09:00 ~ 18:00
점심시간
12:00 ~ 13:00

평일 (공휴일,주말제외)

문의 및 상담

카카오톡     ID.
kykwater
대표전화     TEL.
1588-9938

공지사항

상품 게시판 상세
제목 김영귀소장 채널A 생방송 tv 물전문가 출연- 2편
작성자 김영귀환원수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22-04-14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71


2022년 4월 13일 수요일자 방송내용 입니다.. MC이재용님과 장예인님의 인사로 시작한 채널A 행복한 아침 생방송.

물 기획 특집 5부작 " 물만 잘마셔도 건강할 수 있다."라는 

주제로 올바른 물 습관에 대해 방송되었습니다.

물을 어떻게 마셔야 잘마시는 건지 궁금해하는 두 MC의 질문에

김영귀소장님은 “물은 능히 질병도 만들 수 있고, 물은 능히 건강도 만들 수 있다.” 라고 하시며,


 "사실 우리가 먹는 음식은, 맛이있는 음식이나 몸에 맞는 음식을 골라 먹는데 이에 비해서 

정작, 몸에 가장 중요한 물은 골라먹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. 

제가 보았을 때는 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 나 지식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. 

예를들어 같은 물이래도 목이 말라서 마시는 건 이미 늦은 겁니다. " 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.




그리고 물이 잘 당기지 않는 것은 물이 우리 몸에 흡수가 잘되지 않기때문에 그럴수 있는데 흡수가 잘 되는 

물은 자주 마실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.



또한 건강이란, 순환이 잘 되는 현상인데 혈액순환이 안되면 우리 몸에 이상신호가 오고 "혈액순환이 잘되면 병은 없다."라고 합니다.


이 혈액 순환이 잘 안돼서 어딘가 막히면 병이 되는데, 심장 쪽이 막히면 심혈관 질환, 뇌쪽에 막히면 뇌혈관 질환 등이 발생한다고 합니다.

김영귀소장님은 혈액에는 83%가 물로 되어 있고 

" 혈액이 흐른다는 것 은 곧 물이 흐른다."는 거라고 하시며, 

‘흐르는 물은 썩지 않는 것’과 같이 몸에 물이 잘 흘러서 순환이 잘되어야 한다고 합니다.


순환이 잘 되게 하려면 어떤물을 마셔야 좋을까요?


물분자 크기에 주목해야 한다고 합니다. 물 분자 크기를 ‘클러스터’라고 말하는데, ‘클러스터’ 라는 것은 포도송이 같은 덩어리를 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.




물분자(클러스터)가 작을수록 모세혈관이나 세포막을 잘 통과하지만 

물분자(클러스터)가 크면 클수록 흡수가 잘 안되거나 모세혈관이나 세포막을 통과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.


마치 생쥐가 작은 공간을 “샥~샥~샥~” 잘 통과하는 것과 같다며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.


그러면 이 ‘클러스터’가 크고 작은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? 궁금한데요

사실 육안으로는 구분할 수는 어렵고 정확하게는 ‘MNR’이라고 하는 ‘핵자기 공명 장치’로 보면 알 수 있다고 합니다. 또 우리가 마셔만 봐도 알 수 있다고 합니다.



김영귀소장님께서는 ‘클러스터’가 작은 물은 물 맛이 부드러워서 목 넘김이 좋고,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순환이 잘어 흡수와 배설이 빠른다고 합니다.



클러스터가 큰 물은 한 컵만 마시고 흔들어 봐도 배가 출렁거리는데 클러스터가 작은 물은 한 컵을 마셔도 출렁거리지 않는다고합니다.



다음주 4월 20일 수요일 7시30분 에 방영되는 "물만 잘 마셔도 건강할 수 있다." 


3편에서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온다고하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.


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